본문바로가기

Prime Story

소방업계의 중심 - 프라임방재(주)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프라임뉴스


홈페이지 업로드용.jpg





국내 최고의 고속도로 터널 유지관리 업체 프라임방재()는 소속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하여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터널 자동제어시스템(이하 PLC) 교육을 진행했다.

 

PLC란 터널의 환기 및 방재설비의 자동 제어 및 감시에 사용하는 제어 장치이다. PLC는 입력을 프로그램에 의해 순차적으로 논리 처리하고 그 출력 결과를 이용해 연결된 외부장치를 제어하는 순차제어(sequential control)에 사용된다. PLC는 터널의 환기 및 방재설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다.

 

프라임방재()는 실제 현장에 투입되는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PLC의 기초 이론부터 통신 프로젝트 구성 및 시뮬레이션과 같은 심화과정까지 실무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인원 모두 우수한 실력으로 이수증을 수료했다.

 

아울러 프라임방재()는 터널 설비 분야의 기술 발전을 위하여 실제 고속도로 터널에 사용하고 있는 PLC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추후 PLC 자체 교육을 위해 PLC controller 구성품 및 프로그래밍 툴을 구비하여 상시 교육이 가능한 커리큘럼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프라임방재() 김회택 대표이사는 터널 유지 관리에 있어 차별화된 기술력 제고를 위해 PLC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현장 엔지니어의 역량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최고의 터널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