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회장 이영진)는 14일 서울역 공간모아에서 ‘2024 제24회 소방시설관리사 환영회 &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합격한 제24회 소방시설관리사 합격자를 비롯, 23회 및 기존 기수 합격자 선배들이 참가한 가운데 발표와 함께 질문과 답변을 나누며 단합의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정명진 환영회 TF팀 팀장이 나서 진행된 1부 행사에서 장세연 관리사의 '(사)한국소방시설관리사 협회 소개' 발표를 시작으로 김정훈 소방시설관리사의 ‘나는 어떤 관리사가 될 것인가?’, 조인현 소방시설관리사의 ‘알아두면 쓸모있는 소방법 연혁’이 이어졌다.
2부 행사인 ‘선배가 알려주는 취업가이드 & 멘토링’ 시간에는 현장에서 겪고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신입 소방시설관리사들이 현실적으로 알고 싶은 내용들을 나누는 질의응답이 오갔다.
이영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 합격한 소방시설관리사들을 환영하며 협회로서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공정·정확한 직무수행으로 공공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힘쓰겠다”면서 “소방시설관리사의 현장경험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모순되고 불합리한 법령 등을 개선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어 “앞으로 소방시설관리사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을 실현하고 화재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는 2008년 6월 23일 사단법인으로 설립인가를 받아 소방시설관리사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관련기술의 개발·보급 및 정보의 교류 등으로 전문기술 향상과 자정활동에 힘쓰고 있다.
김태윤 기자 firenews119@nate.com